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음식이야기

오소리기름 주근깨에 좋은 오소리오일




오소리기름



족제빗과의 한 종류인 오소리는 너구리와 비슷합니다.이러한 오소리기름은 예전부터 민간요법으로 사용되어져 왔는데요.어떠한 오소리기름 효능이 우리몸에 좋은지 한번 알아볼까요?



간경화,간암,간염
측백나무잎에 술을 품어서 구증구포(짜고 건조하는 것을 아홉번 반복)한 다음 가루로 만들어서 차를 달여 쓸개를 약간 풀어 오소리기름을 마시면 간경화나 간암,간염에 좋은데요.원기회복,타박,기관지염,어혈,어혈,폐렴,관절염,신경통등에도 효과적입니다.오소리 살코기와 뼈를 흐물흐믈해질때까지 삶아서 식힌 다음 찹쌀,쟁피나무뿌리 한근,율무를 넣어 누룩으로 도가에 술을 담고 3주이상이 지난 후에 하루에 맥주한잔 정도를 아침,저녁 공복에 드시면 좋습니다.



충혈,시력저하
 눈알을 술에 담가 오소리기름을 3개월동안 섭취하면 눈에 좋습니다.



독충 ,피부병,화상
털을 태워서 재를 만들고 가죽과 오소리기름은 한곳에 넣고 끓여서 섞어 오소리오일로 바르면 오소리 효능이 더욱 좋아지는데요.가정 상비약으로 매우 좋습니다.디스크,어혈,수족마비,요통,뼈다침에도 오소리기름을 바르고 마사지하면 좋습니다.



쓸개
쓸개로 만든 오소리기름은 웅담과 비슷한 효과를내고 당남이나 간장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기름
오소리기름은 완선,치질,해수에 탁월하고 무좀,화상,아이들의 아초피 및 여드름,피부가 좋지 않은 사람들이 바르면 좋습니다.또한 탈모증상완화에도 효과적입니다.




오소리기름은 기침을 많이하는 피부소양증,해수병,신경통이 있는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top